게임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출시…마인드 스포츠 활성화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엔에이치엔에서 정통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를 정식 출시하고 마인드 스포츠 활성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두뇌 및 심리 싸움이 필수인 대표적인 마인드 스포츠 장르 게임이다.

국제 규격 홀덤 토너먼트 룰인 TDA(The Poker Tournament Directors Association, 포커 토너먼트 디렉터 협회)룰을 기반으로, 베팅 머니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직접 조절하는 노리밋(No Limit) 룰이 적용됐다.

공정한 패 분배가 중요한 게임인 만큼, 국제공인기관인 GLI(Gaming Laboratories International)를 통해 RNG(Random Number Generator) 인증을 받았다. RNG 인증은 패(카드)를 섞는 시스템이 공정한지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이 게임은 가로 및 세로 모드를 제공하며, 여러 테이블에서 동시에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한 화면에서 여러 테이블을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모드를 지원한다. 게임 내 가이드를 제공해 텍사스 홀덤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게임 방식 및 기본 규칙, 토너먼트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다.

또, 다양한 배경 및 테이블 스킨을 제공하여 매 판 새로운 장소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기분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토너먼트를 매일 개최하는 것이 특징이며, 많은 웹보드 게임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게임에서 진행하는 만큼 국내 최대 규모의 토너먼트를 기대할 수 있다.

NHN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시 매 판 이용자가 받는 홀 카드를 모아 미션을 달성하면 무료로 게임 머니를 제공하고, 모든 미션 달성 시 출시 기념 주화 스터프를 추가로 지급한다.

관련 문제를 풀면 무료로 게임 머니를 제공하는 ‘홀덤 퀴즈 이벤트’도 오는 30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더 많은 게임 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높아지고 있는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신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웹보드 게임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2023년 첫 신작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를 통해 마인드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층까지 이용자풀을 확대하고, 마인드 스포츠 장르에 대한 이용자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현재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