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S홈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채널 ‘엔라방’ 패션상품 대상으로 유튜브에서 ‘패션 룩 북’ 콘텐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패션 룩 북 콘텐츠는 모바일 페이지에 한정됐던 상품 정보를 TV홈쇼핑 방송과 같이 영상으로 상세하게 전달한다.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다.
첫 선을 보이는 룩 북 영상 콘텐츠에선 쇼핑호스트가 여성·아동 전문 패션 브랜드 ‘마이민’ 의류 상품을 직접 착장하고, 코디 및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에서 자세히 볼 수 없었던 상품 디테일과 착장 모습 위주로 보여주며, NS홈쇼핑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룩 북 콘텐츠에선 NS홈쇼핑에서만 판매하는 ‘마이민’ 패션 아이템을 처음 공개한다. 상품은 특가에 판매하며 해당 영상 콘텐츠에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 심우찬 팀장은 “모바일의 강점과 영상콘텐츠의 강점을 모두다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만으로도 재미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패션 룩 북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직접 소싱한 상품과 브랜드 중심으로 룩 북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