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금융보안원, ‘FIESTA 2022’ 시상식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사이버침해 위협분석 대회 ‘FIESTA 2022(Financial Institutes Event on Security Threat Analysis 2022)’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FIESTA는 금융보안원이 2018년부터 진행해온 행사다. 올해는 랜섬웨어, 공급망 공격, 지능혁 지속위협(APT), 악성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시나리오 문제와 침해대응 기본 문제가 출제됐다. 여러 침해사고 사례를 경험하고 위협분석 역량을 키우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대회에는 총 195개 팀 372명이 참여했다. 9월 16일부터 9월 26일까지 대회를 진행했는데, 올해는 전년대비 27% 증가해 참가자 간 경쟁을 펼쳤다.

금융회사 부문에서는 ▲비바리퍼블리카 최우수상 ▲카카오뱅크 우수상 ▲토스페이먼츠 장려상 대학원 부문에서는 ▲슈퍼겁쟁이들 팀 최우수상 ▲루나홀더모임 팀 우수상 ▲민간인(진) 팀 장려상 등이 수상했다.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은 “올해 대회는 금융권 정보보호 담당자와 대학(원)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수상 범위를 확대했다. 향후에도 금융권 정보보호 담당자들의 침해사고 대응 역량 향상과 금융권 정보보호 인재 발굴·양성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