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 출시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Netflix Heads Up!)’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 ‘헤즈 업!’은 휴대전화 스크린을 이마 위에 바깥 쪽을 향하게 두고, 스크린에 표시된 키워드를 상대의 설명에 따라 60초 이내에 맞추는 퀴즈 게임이다.
앞서 비슷한 게임이 미국의 유명 TV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엘렌 디지털 벤처스(Ellen Digital Ventures)와의 협업을 통해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한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테마로 퀴즈가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총 28개의 테마를 갖춘 카드 덱으로 구성됐다. 해당 테마는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 인기작을 포함하며, 이외에도 소셜 채널과 코미디, 범죄물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테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계획이다.
이번 모바일 퀴즈 게임은 총 15개의 언어로 제공된다. 게임 진행과 동시에 휴대전화 카메라를 통해 게임 참여자들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이를 인스타그램 및 틱톡, 왓츠앱과 같은 소셜 미디어 앱에도 공유할 수 있다.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및 iOS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경험”이라며 “넷플릭스는 영상 콘텐츠는 물론 게임까지, 장르를 뛰어넘어 연결되는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총 27종의 게임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에는 약 50건까지 확대해갈 계획이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