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최초 실시간 TV 채팅 서비스, 배경에는 AWS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동일한 생방송 TV 프로그램을 시청중인 불특정 다수 시청자간의 실시간 TV 채팅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AWS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 라이브 채팅(이하 라이브 채팅)’은 국내 TV 채널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동시 시청하는 텔레비전 시청자들이 화면 우측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메시지 주고받기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삼성전자는 시청자들이 리모컨만으로도 각 방송 채널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 반응, 감정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개발자 도구, 데이터베이스, 완전 관리형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AWS의 폭넓고 깊이 있는 기능을 통해 프로그램 장르에 맞는 추천 문구와 이모티콘 등 라이브 채팅의 대화형 채팅 기능을 국내 TV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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