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스틸리언은 보안 꿈나무 멘토링 프로그램 ‘스틸리언 시큐리티 리더(Stealien Security Leader 이하 SSL)’의 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SSL은 디지털 환경의 해킹 위험이 커지는 가운데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에 힘을 더하고자 스틸리언이 운영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를 맞이했다. 3기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함께한다.
3기는 연구생의 주체적인 연구를 위해 필요한 환경과 기술적 자문을 제공한다.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로 나눠 모집하며, 지정 주제는 ▲취약점 연구 및 분석 ▲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구축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SSL 3기는 사이버 보안 분야 및 화이트 해커에 꿈이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이며 서류전형, 과제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수료생은 KISIA에서 운영하는 채용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스틸리언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이 우리 삶에 가까이 다가올수록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점점 강조될 것”이라며 “사이버 안보를 위한 미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