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클라우드는 오픈소스 기반 가상머신(VM) 관리 솔루션 ‘하이퍼VM(HyperVM)’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의 원활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를 돕는다는 설명이다.
하이퍼VM은 오픈소스 가상화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VM 관리 솔루션이다. 티맥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역량 및 기술지원 서비스와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상환경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웹 기반 관리 도구, 오픈소스 데이터 모니터링 툴 ‘그라파나(Grafana)’, 한글 사용자환경(UI)을 통한 중앙 집중 관리로 실무자의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글로벌 가상화 솔루션은 제공할 수 없는 밀착된 실시간 유지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정보기술(IT) 인프라 관리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문원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하이퍼VM은 오픈소스 기술과 티맥스의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이기에 기업들이 기존 상용 제품을 사용하며 느꼈던 높은 운영 비용 및 종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고객이 티맥스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이 직접 검증한 기술을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 관련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