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맨텍-지넥슨, '인슈어테크 플랫폼을 위한 이중화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이상일
사진 왼쪽부터 지넥슨 신현식 대표이사 맨텍 김형일 대표이사
사진 왼쪽부터 지넥슨 신현식 대표이사 맨텍 김형일 대표이사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맨텍은 지넥슨과 보험사·보험대리점(GA)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 이중화 솔루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넥슨은 보험사 및 보험대리점에 특화한 전사자원관리(ERP), GA 포털, 보장 분석 시스템 등 보험업 IT 솔루션을 공급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넥슨의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에 맨텍 이중화솔루션인 'MCCS'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IT 보험 시스템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서비스 무결성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맨텍이 제공하는 MCCS (Mantech Continuous Cluster Server) 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시스템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문제로 인한 장애에 대해서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가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신현식 지넥슨 대표는 “맨텍과 협업을 통해 보험설계사들에 비대면 플랫폼의 이중화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어려워진 대면 보험 설계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맨텍 김형일 대표는 “서비스 연속성을 제공하는 맨텍의 솔루션과 지넥슨의 고객 맞춤형 GA 솔루션으로 비대면 비즈니스 환경이 활발해진 보험업계에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IT 보험 시스템에 혁신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