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OTT레이더] 김태호X이효리의 만남…올 설연휴엔 ‘서울체크인’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김태호와 이효리의 만남이라니”

◆ 티빙 : 제주살이 9년차 이효리의 서울 라이프 ‘서울 체크인’

설날 연휴의 시작인 29일, 티빙에서 김태호PD와 이효리의 색다른 조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로 잘 알려진 김태호 PD와 원앤온리 아티스트 이효리의 만남으로 큰 이슈를 모으는 티빙 오리지널 ‘서울 체크인’을 통해서 말이죠.

OTT 최초로 파일럿 콘텐츠로 공개되는 ‘서울 체크인’은 ‘제주살이 9년차’ 이효리가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뒤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지, 그녀의 서울 라이프를 담은 리얼리티 콘텐츠입니다. 이제는 서울 생활이 낯선 이효리의 속마음과 고민, 서울에서 사람들과 만나며 겪는 솔직 담백한 에피소드를 놓치지 마세요.

◆ 티빙 : 14인14색 총 6개의 에피소드 ‘해피 뉴 이어’ 확장판

티빙 오리지널 ‘해피 뉴 이어’를 기억하시는지요. 지난해 극장과 티빙 동시 공개 이후 전 세대 관객을 사로잡으며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영화인데요. 호평에 힘입어 티빙에서 설날 연휴를 앞두고, 기존에 공개됐던 본편에서는 만나지 못했던 미공개 장면들을 포함해 CG 등의 후반작업을 거친 확장판을 공개했습니다.

‘해피 뉴 이어’는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확장판은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인물 간 관계성을 더욱 깊이 드러내고, 감독이 말하고자 했던 의도를 좀 더 세심하게 비치해 14인 14색 로맨스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입니다.


◆ 웨이브 : 이번엔 골프 연애 리얼리티, 여섯 남녀의 ‘홀인러브’

올해는 연애 리얼리티가 대세. 이번엔 골프를 소재로 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웨이브가 최초 공개합니다. ‘홀인러브’는 여섯 명의 남녀가 골프경기에 참여하며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려내고 있는데요. 여섯 청춘의 설렘 가득한 골프 라운딩은 물론, 다양한 미션으로 형성되는 예측불허 러브라인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오는 31일부터 ‘홀인러브’를 매주 한 회차씩 순차적으로 OTT 독점 제공합니다.

◆ 웨이브 : 파라마운트 애니메이션의 가족 코미디 영화 ‘럼블’

웨이브가 파라마운트 애니메이션의 가족 코미디 영화 ‘럼블(Rumble)’을 OTT 독점 공개합니다. ‘럼블’은 몬스터 레슬링이 세계적인 스포츠인 세상에서 주인공 위니가 사랑스런 약자 몬스터 레이번을챔피언으로 지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인데요. 개성적인 몬스터 캐릭터와 재밌는 프로 레슬링 액션, 그리고 위니와 레이번의 특별한 우정을 그려냈습니다.

‘럼블’은 국내에 아직 진출하지 않은 파라마운트 플러스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영화관에서는 미개봉 되었습니다. 한국 OTT에서는 오직 웨이브에서만 즐길 수 있다네요.


◆ 시즌 : 본능을 자극하는 프랑스의 40가지 문제작 ‘블랙필즈’

시즌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프랑스의 문제작 ‘블랙필즈’ 시리즈가 화제를 얻고 있습니다. ‘블랙필즈’ 시리즈는 총 40가지로, 한 시리즈당 1~10분 이내 ‘숏폼 콘텐츠’ 형식의 여러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는데요. 지난 20일부터 매주 10가지 시리즈씩, 4주간 40가지 시리즈를 순차 공개 중이라고 합니다.

‘블랙필즈’는 사랑, 죽음, 실종, 쾌락, 미래, 미스터리 등 셀 수 없이 다채로운 주제의 시리즈로 구성돼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각 작품에는 모니카 벨루치, 조이 도이치, 패트릭 J.아담스, 에릭 존슨 등이 출연하며 배우 주드 로와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의 감독 루이스 리터리러 등이 메가폰을 잡아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 시즌 : ‘코파 델 레이’ 스페인 국왕컵 8강전 전경기 생중계

코파 델 레이(COPA DEL REY)로 불리는 스페인 국왕컵은 스페인의 1~4부 축구클럽이 참여하는 FA컵 대회입니다. 지난해 11월 1 라운드를 시작하고, 오는 4월 말 결승까지 흥미진진한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어지는데요. 최근에는 코파 델 레이 최다 우승팀 FC 바르셀로나가 16강에서 탈락하는 이변을 일으키며,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코파 델레이 8강전의 모든 경기는 시즌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2월3일 새벽 4시(KST)에는 라요 바예카노와 한국 축구선수 이강인의 소속팀 레알 마요르카의 경기가 생중계되니, 축구 마니아들은 놓치지 마세요.


◆ 왓챠 : 네 자매와 이웃집 소년의 사랑과 성장 ‘작은 아씨들’

그레타 거윅이 연출한 영화 ‘작은 아씨들’을 왓챠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작은 아씨들’은 네 자매와 이웃집 소년의 어른이 되기 위한 사랑과 성장을 담은 드라마로, 루이자 메이 올커트의 세계적인 명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 작품입니다. 영화는 네 자매의 꿈과 사랑을 따뜻한 색감으로 전하는 동시에, 각자 살고 싶은 삶을 향해 나아가는 네 자매의 모습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섬세한 연출과 함께 시얼샤 로넌, 엠마 왓슨, 플로렌스 퓨, 티모시 샬라메 등 화려한 캐스팅과 연기 앙상블로 해외에서 먼저 찬사를 받은 것은 물론 국내 개봉 이후에도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 왓챠 : 고독한 미식가의 여성판, ‘와카코와 술’ 시즌 6

‘고독한 미식가’의 여성판이라고도 불리는 인기 먹방 일본 드라마 ‘와카코와 술’ 시즌 6가 왓챠로 돌아옵니다. 동명의 인기 만화를 드라마화한 ‘와카코와 술’은 2015년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인기로 시즌 6까지 방영 중인데요.

드라마는 술을 좋아하는 평범한 회사원 무라사키 와카코(타케다 리나)가 퇴근 후 매일 밤 혼자서 술을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술집 탐방에 나서면서, 먹음직스러운 안주와 시원한 술 한 잔으로 혼자만의 편안한 시간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위로받는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시즌 6에서는 직접 음식을 만들며 소확행을 느끼는 와카코의 모습도 그려질 예정입니다. 매주 목요일에 왓챠에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