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직업군 14종 대대적 개선

왕진화
-23일 오후 4시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다양한 콘텐츠·이벤트 예고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메이플스토리’가 오는 30일부터 모험가 리마스터 등 단계별로 진행할 대규모 업데이트 세부 콘텐츠를 공개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데스티니(DESTINY)’ 상세 계획을 이용자에게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직업군 14종이 대대적으로 개선된다. 넥슨은 직업별 고유한 캐릭터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스킬 콘셉트와 이펙트, 성능을 다듬고 전투 매커니즘을 최신화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와 최상위급 보스 ‘감시자 칼로스’, 250레벨 장비 ‘에테르넬 세트’, 신규 장신구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 등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길라잡이 시스템 개편을 비롯해 단축키 및 링크 스킬 프리셋 도입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다방면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겨울 시즌 동안 다양한 혜택이 준비된 이벤트도 개최된다. 여러 가지 성장 아이템을 지원하는 ‘별빛 심포니’,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테라 버닝 플러스’, 2주마다 큰 보상을 제공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등이다.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이용자와 함께 메이플스토리를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 수 있어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과거보다 현재, 앞으로가 더 즐거운 모험이 계속되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남매 듀오 악뮤(AKMU)와 메이플스토리가 함께 작업한 이용자 테마곡 ‘WE ARE ALL ADVENTURERS’도 공개됐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