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는 ‘스타벅스X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국과 호주, 홍콩, 대만, 태국 등 아시아∙태평양 12개국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라인프렌즈는 ‘브라운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스토리텔링 영상을 통해 일상의 회복과 행복한 연말연시에 대한 바람을 담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스타벅스를 방문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2019년 연말을 그리워하던 2021년 브라운(BROWN)은 유리창에 나타난 메시지를 매개로 과거의 자신과 소통하게 되고, 2019년 브라운이 남긴 “2021년의 브라운에게. 여전히 행복했으면 좋겠어”라는 메시지에 위로를 받는다.
해당 영상이 전하는 따뜻한 연말 감성은 새롭게 출시되는 ‘스타벅스X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텀블러, 미니 파우치, 머그리드 세트, 플러시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에는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들이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라인 메신저 스티커, 줌 배경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준비했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홀리데이 컬렉션 중 머그와 텀블러를 먼저 판매했다. 라이브 시청 100만뷰를 돌파하며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 역대 톱(TOP) 5를 기록했다. 일부 제품은 20분만에 품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