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글로벌 고객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는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와 미래형 이커머스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커머스 클라우드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세일즈포스가 새로 발표한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는 데이터 시각화 툴인 ‘인터랙션 스튜디오’ 기능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파악,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마케팅 클라우드에서는 대표적으로 ▲1:1 고객 맞춤형 분석 및 마케팅 ▲마케팅 성과 분석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교육 ▲카카오톡, 스냅챗과 같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연동 메시지 발송 서비스 제공 등과 신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세일즈포스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신속하고 효율적인 B2B2C 커머스 활동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도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투명한 재고관리 및 온라인 스토어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경로와 상관없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간 분리된 개발 환경을 통해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헤드리스 커머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커머스 환경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세일즈포스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서비스, 커머스 등 고객 접점에 위치한 부서가 동일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