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메가존, 오라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인증 획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오라클이 제공하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MSE(Managed Service Expertise)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오라클 MSE 인증은 오라클로부터 오라클과 비 오라클 워크로드 모두를 구축, 배포,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성을 인정받는 내용이다.

메가존은 OCI의 오라클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PaaS) 및 IaaS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에 대해 완벽하게 관리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메가존은 이번 오라클 MSE 인증획득을 통해 오라클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성 및 올인원 운영지원이 가능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다수의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을 통해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멀티 클라우드 운영에 있어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앞ㅎ서 메가존은 2017년 오라클이 주관한 포럼에서 ‘최고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오라클 클라우드 골드 파트너로서 2019년 11월 20일 협력 확장에 관한 상호협력(MOU)을 맺은 바 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기업 고객들의 대규모 인프라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할 수 있는 오라클 MSE 인증은 메가존에게 그간 축적된 기업 클라우드 구축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