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브릴리언츠, 비자(Visa)로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 인증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글로벌 핀테크 전문업체인 브릴리언츠가 기존 자사 제품인 퓨즈카드(Fuze Card)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지갑으로 비자(Visa)의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제품으로 정식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의 주요기능은 비자 컨택트리스 페이먼트(Visa Contactless payment), 교통카드, 멤버십, 출입통제, 바코드, QR코드 등이 있으며 하나의 제품으로 이 모든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컨택리스 기반의 이 제품은 가장 안전한 결제수단임과 동시에 여러가지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비자의 비접촉 기반의 기존 POS 단말기에는 전 세계 어느곳에서나 결제가 가능하고 브릴리언츠는 비자의 스태틱 웨어러블 컨택리스 디바이스(Static Wearable Contactless Device)로 제품 인증을 취득했다. 이에 브릴리언츠는 전 세계에 제품을 납품 및 판매 할 계획이다.

한편 브릴리언츠는 여러장의 카드를 한장에 담는 컨셉의 올인원 카드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핀테크 업체이며 2017년 5월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약30억원의 투자를 받았고 2017년 7월에는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기반의 첫 번째 제품인 Fuze Card를 출시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