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자회사 에스에스알(SSR)의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 사업을 인수하고 이메일 보안 사업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머드픽스는 기관 및 기업의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반복 훈련을 통해 보안 의식을 강화하고 법적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에 따르면 최근 비대면 업무 환경을 노린 악성 이메일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머드픽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에 모회사와 자회사 간에 분산돼 있던 이메일 보안 사업 부문을 한 곳으로 통합해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는 것이 지란지교시큐리티 측 설명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팸차단 솔루션 ▲이메일 지능형지속위협(APT) 대응 솔루션 ▲이메일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이메일 아카이빙 등 이메일 보안부터 컨설팅까지 전방위적인 이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자사가 보유 중인 신종 이메일 위협 패턴 및 분석 데이터를 머드픽스에 적용해 고객이 신규 이메일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기존 이메일 보안 사업과 머드픽스의 결합으로 이메일 보안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인수를 결정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양사는 각자가 주력하고 있는 이메일 보안과 취약점 진단 분야에 양질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