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오즈 8.0’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서식 개발 환경 등이 강화된 오즈(OZ) 8.0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즈 8.0 버전은 서식 개발 환경 강화,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HTML5 뷰어, 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모바일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UI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 7.0 버전의 오즈 인 엑셀(OZ in Excel)을 ‘오즈 인 오피스(OZ in Office)’로 기능을 확장시킨 것이 눈에 띈다.
오즈 인 오피스는 엑셀 뿐만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 서식에도 전자 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카메라, 녹음, 숫자, 토글 등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를 활용해 현업에서도 충분히 입력 서식(e-Form)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종이 기반 업무를 빠르게 전자문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XML 기반의 전자문서 개발 방식뿐 만 아니라 기존 PDF 파일도 그대로 활용해 XML 서식과 함께 혼합된 형태의 서식 개발도 가능하다. 이는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한 기능으로 개발 효율성 향상은 물론 서식 개발 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와 함께 오즈 HTML 5 뷰어는 액티브X 제거 이슈에 적극 대응해 어떤 OS,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서도 모두 최적화된 완벽한 HTML5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서버 부하 및 클라이언트 부하 감소, 빠른 조회 속도가 가능한 보고서 생성방식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입력 컴포넌트 기능도 다양해져 동적인 입력 서식을 구현할 때 화려함을 더하고, 체크박스도 스타일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서명 컴포넌트 또한 전자서명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따라쓰기와 가이드 라인을 표시해 주는 기능 등을 추가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테마나 업무 화면과 이질감이 없도록 다양한 서명패드 UI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된 모바일 환경은 좌/우 페이지 쓸기 이동, 두손가락 확대/축소, 사용자 입력을 안내하는 주석기능 강화, 컴포넌트 하이라이트 기능 등 종이문서보다 더 자연스럽고 편하게 전자문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는 “이번 OZ 8.0 제품은 그 동안 축적해 온 개발 노하우에 고객과의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을 더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목소리를 최대한 기능으로 구현하면서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완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 오즈-이폼 8.0 및 레포트 8.0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 (GS)인증 1등급 획득, 제품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이재명 대표, 6대 은행장과 간담회… "정치권이 어떤 도움 줄 수 있는지 듣겠다"
2025-01-20 18:25:53트럼프 취임 코 앞… 비트코인, 11만 달러 돌파 목전
2025-01-20 17:40:57소액주주연대,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도입 필요성 재차 강조… 국민연금 '찬성' 결정 거론
2025-01-20 17:40:18“소형펩리스·헬스케어 사업 강화 집중” 심플랫폼, 3월 상장 목표 공모 절차 시동
2025-01-20 17: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