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정선기자] 쿠쿠홀딩스(대표 구본학)는 올해 신입사원들이 지난 12일 경남 양산 '웅산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1500만원의 기부금도 전달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쿠쿠그룹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현장직무교육(OJT)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날 쿠쿠그룹 신입사원들은 무료 급식소에서 독거 및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쿠쿠그룹은 웅산 노인복지관 내 무료급식소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사업 등을 위한 기부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쿠쿠홀딩스 양준혁 신입사원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동기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쿠쿠의 ‘나눔 경영’을 잊지 않으며 회사는 물론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쿠쿠인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쿠쿠사회복지 재단 관계자는 “쿠쿠의 신입사원 봉사활동은 지역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쿠쿠의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쿠쿠는 앞으로도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지난 2007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쿠쿠사회복지 재단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을 지원하는 ‘쿠쿠 레인보우’, 복지시설 물품 지원 사업 등 꾸준한 사회 공헌활동과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