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따뜻한 기술로 소외계층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는 내용을 담은 LG유플러스 사회적책임(CSR) 캠페인 영상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디지털 광고제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시각장애인 지원편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가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어 디지털 광고제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IT 디바이스 부문 그랑프리를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농아인야구단 후원 CSR캠페인 ‘보이나요? 당신의 열정을 향한 세상의 응원이’는 IT 디바이스 부문 그랑프리를 받았다.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는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조현영씨(39세)가 7개월 아들 유성이를 키우며 경험한 불편함을 U+우리집AI으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시각장애인이 조작하기 어려운 터치 방식의 가전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고, 아이에게 동화책을 들려주는 등 따뜻한 기술을 담아냈다. 지난해 2월 영상이 공개됐으며, 현재까지 1311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빠르고 앞선 기술을 주변 소외된 이웃과 함께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술로 소외계층 일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통신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