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한국MS, 지스타 2018 참여…클라우드 띄운다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 이하 한국MS)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BTB행사’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MS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서비스 및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MS는 엑스박스(Xbox) 게임은 물론 다년간의 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지스타에서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3층 BTB관에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게이밍 콘텐츠 전시, 세미나 운영, MS 글로벌 팀과의 미팅, 경품 이벤트 및 체험존 등을 준비했다. 12개의 특별 세션을 2일 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 세션에는 올해 10월 새롭게 런칭한 비주얼 스튜디오 앱 센터의 유니티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 MS 제품군에 새롭게 포함된 플레이팹(PlayFab)을 통한 실시간 게임 운영 방법, MMORPG를 위한 인프라 및 데이터 서비스 사례 등이 소개된다.

MS 글로벌 팀과의 미팅은 14일까지 신청한 사전 예약기업에 한하며, ▲컨테이너 기반 게임 개발 레퍼런스 ▲플레이팹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 설계 ▲비주얼 스튜디오 앱 센터 ▲게이밍용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 기반 오픈소스 컨테이너 등에 대한 MS의 노하우 및 전략을 바탕으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