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가 뭐기에…3년차 스타트업의 야심찬 도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대형 게임사와 중국산 게임의 독무대인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에 도전장을 낸 스타트업이 있다.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가 26일 테헤란로 롯데액셀러레이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리버스(REBIRTH):구원의 그림자’의 국내 출시 계획을 밝혔다.
캐럿게임즈는 3년 전에 모바일 MMORPG 개발로 방향을 잡았다. 당시엔 빠른 판단이었으나 그 사이 대규모 자본으로 빠르게 만들어낸 MMORPG들이 시장을 장악한 상황이다. 캐럿게임즈는 25억원8100만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5억원을 대출받아 게임 제작을 진행했고 지난 3월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개인 투자자도 모집했다. 총 32억원이 투입됐다.
지난한 과정이었지만, 올 연말 게임 출시를 앞뒀다. 42명의 임직원이 힘을 합친 결과다. 중견 업체들도 MMORPG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은 가운데 스타트업이 성과를 낼 것인지 주목된다.
리버스는 다수의 적을 몰이 사냥하듯이 해치우는 핵앤슬래시 전투를 채택한 MMORPG이다.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구동한 오픈필드 상에서 이 같은 전투를 구현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20인 공격대를 구성해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 진영전(RVR), 아이템을 거래하는 경매장 등 MMORPG 핵심 콘텐츠도 갖췄다. 캐릭터를 거대 보스로 바꿔 전투를 벌이는 등의 이색적인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김 대표는 “환불 이슈가 없는 게임을 만들자는 목표로 제작 초기부터 많은 고민을 했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죽지 않을 만큼 열심히 했다”고 연내 출시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손 대표는 “장면 연출이나 콘텐츠 부분에서 기존 모바일게임과는 많이 다르게 구현했다”며 “PC MMORPG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컨트롤이 중요한 논타기팅 방식의 전투를 오픈필드 상에서 도입했다. PC의 감성을 살렸다”고 힘줘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