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전통주’ 온라인 판매 개시
- 요일별 대표상품 쇼케이스·전통주 여행지도 기획전 진행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운영 중인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을 통해 문배술, 솔송주, 백련 생막걸리, 매실원주 등 전통주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전국 각 지역의 우수 전통주 제조장을 방문하고 상품등록 설명회를 갖는 등 전통주의 온라인 판매를 위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 전통주 관련 개정안과 동시에 판매자에 대한 입점 안내와 함께 추가적인 내부 시스템 개발 등도 진행했다.
전통주 기획전은 오는 24일 진행 예정이다. G마켓에서는 요일 별로 대표상품 쇼케이스를, 옥션은 각 지역별 전통주 여행지도 기획전을 마련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이기춘 선생이 메조, 찰수수를 원료로 만든 문배술과, 은은한 솔향기와 감칠맛이 일품인 전통 프리미엄 약주 솔송주 등이 있다.
전통주를 구매할 때에는 성인인증을 거쳐야 하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나 사업자회원은 구매할 수 없다. 성인인증 이외에도 국세청 고시에 따라 주문자와 주문 정보가 국세청에 제공되며, 상품페이지 구매 옵션을 통해 ‘개인정보 제 3자 제공동의’에 ‘동의’를 했을 때에만 구매가 가능하다.
백민석 이베이코리아 마트실 실장은 “이번 전통주 판매를 계기로, 멀리 있어 접하기 힘들었던 전통주나 전국에 숨어있던 진주 같은 전통주들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지역 기반의 전통주를 전국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