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붙은 소비심리 ‘5만원도 비싸’…11번가, 가성비 선물세트 마련
17일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5일간 설 프로모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3만원 미만’ 선물세트 판매 비중이 87%를 기록했다. 역대 최고 수치다. 지금은 ‘5만원 미만도 비싸다’는 분위기다.
설 선물세트 판매 수량 기준으로 ▲1만원~3만원(49%) ▲1만원 이하(38%) ▲3만원~5만원(8%) ▲5만원 이상(5%)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11번가는 소비자들이 가격대비 풍성한 구성의 이른바 가성비 상품을 찾으면서 둘 이상의 상품을 혼합한 크로스오버형 선물세트가 인기라는 설명이다. ‘옥돔+은갈치’는 4만6900원, ‘사과+배+한라봉’은 4만3900원, ‘사과+배+곶감’은 3만7900원, ‘반건시+감말랭이’는 2만1500원, ‘LA갈비 호주산+미국산’은 5만1000원, ‘아롱사태+국거리+불고기’는 4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1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경북 사과(3kg+3kg)’는 1만5900원, ‘종합전병 1+1 박스’는 8900원, ‘한 뿌리 흑도라지(20포) 1+1’는 3만5800원, ‘홍삼 품은 배도라지(30포) 1+1’는 2만9800원이다.
1만원 이하 상품도 대거 마련했다. 수담한과 ‘조청유과’ 6900원, 신라명과 ‘달빛월병’ 9900원, 뉴트리디데이 ‘멀티비타민 선물세트’ 9800원, 종근당 ‘프로폴리스플러스’ 9900원,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세트’ 7900원, 무크 ‘양말세트’ 3900원 등이다.
SK플래닛 11번가사업부문 김주희 유닛장은 “물가 상승으로 가중된 명절부담을 덜고자 11번가는 실용성을 무장한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세트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며 “로컬산지 상품부터 대형 백화점 브랜드 상품까지 역대 최다 상품을 구비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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