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드래곤플라이, 영어교육 앱 ‘하루한번 또봇애슬론 ABC’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드래곤플라이(www.dragonflygame.com 대표 박철우)가 로봇 캐릭터 ‘또봇’의 최신 시리즈 ‘또봇 애슬론’을 활용한 어린이 영어교육 앱 ‘하루한번 또봇애슬론 ABC’를 무료 출시(goo.gl/rNf7CI)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은 ‘하루한번’ 시리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스마트러닝 분야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해당 앱의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하루한번 또봇애슬론 ABC’는 4~5세의 영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 알파벳과 기초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게임의 장점을 교육 콘텐츠와 결합시킨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앱으로 장애물 치우기, 숨은그림 찾기, 자동차 레이싱등 26종의 간단한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반복적인 학습을 유도하는 것이 강점이다.

마트러닝 관련 영어교수법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사이버한국외국어 대학교 TESOL 대학원의 김희진 부원장이 직접 ‘하루한번 또봇애슬론 ABC’의 콘텐츠 감수 및 기획에 대한 피드백을 담당하고 있다.

안은지 드래곤플라이 SLB팀장은 “’어린이들이 영어를 놀이처럼 즐기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해 IP와 게임, 영어교육을 결합시킨 획기적인 ‘에듀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을 마침내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과감하게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