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이노베이션, IBK기업은행 업무용 OTP카드 공급업체로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스마트이노베이션(www.cardinno.com 대표 김판종)은 IBK기업은행에서 공고한 ‘업무인증 OTP카드’ 공급업체로 선정돼 카드형 OTP를 공급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IBK에 공급된 업무인증용 OTP카드는 기존 토큰형방식이 아닌 일반 신용카드 크기에 업무인증용 이벤트동기방식 OTP 기능이 탑재돼 있다. 휴대 및 사용하기 편리하며 보안 1등급의 안정성을 지원한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올 3월 금융보안원(현, 금융결제원) 수용성 테스트 통과로 OTP 벤더코드를 취득한 이후로 기존 금융권 OTP 납품에 이어 기업 업무용 OTP 보안시장까지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했다.
OTP카드는 매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서비스 개시 7년만에 사상 최대로 증가했다. 지난해 금융권을 뜨겁게 달궜던 대규모 개인정보유출 사태 등으로 이용자들의 보안의식이 확산됐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해 최고의 금융 보안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박막 라미네이팅’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카드 제조업체로서 국제규격인 ISO7816 기준을 준수해 CE인증과 FCC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 제품은 특허기술인 박막 라미네이팅 기술로 제조돼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내구성이 우수하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자동생산시스템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의 카드형 OTP카드는 다기능 디스플레이 카드로, 보안 1등급의 OTP 모듈과 금융IC 칩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측징이다. 카드 한 장으로 OTP를 통한 안전한 금융거래와 함께 일반 신용·체크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RFID, NFC등 다양한 모듈을 추가해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핀테크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판종 스마트이노베이션 대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아시아 및 유럽 은행권도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만디리은행(Bank Mandiri)과 BNI은행(Bank Negara Indonesia) 등에 200만장 규모의 카드형 OTP카드 공급을 논의중에 있다”며 “한국의 첨단 금융IT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에만 국내 금융사 및 증권사들로부터 이미 75만장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5월 클라우드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에 OTP카드를 공급, 클라우드의 안전한 계정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9월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을 앞두고 있어 일반기업을 넘어 정부 공공보안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긴장 고조되는 고려아연 임시주총… 서스틴베스트, 영풍 강성두와 MBK 김광일 왜 반대했나
2025-01-13 18:19:35빗썸, 업비트 추격에 속도내나… "3월24일부터 KB국민은행 계좌로만 빗썸 거래 가능"
2025-01-13 17:59:05연말정산 간편하게 로그인…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서비스 지원
2025-01-13 17:45:37법원 "KT의 통일TV 계약 해지는 위법"…KT "후속 법 절차 신중 검토"
2025-01-13 17:39:02LG CNS, IPO로 AI·클라우드 경쟁력 굳히기…모회사 기업가치 동반상승 전망
2025-01-13 16:5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