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1분기 적자전환...영업손실 138억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1분기 적자전환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8일 1분기 매출 1381억원, 영업손실 138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9.2% 감소한 것이다.
1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추가 규제 영향과 일본 지역 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13.5% 감소한 57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 지역의 핵심인 LINE 디즈니 쯔무쯔무의 매출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퍼즐 게임 <라인팝2>의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5.1% 증가한 499억원을 달성했다.기타 매출의 경우 전 분기 대비 11.6% 감소한 30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이 54%, 모바일 게임이 46%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656억원으로 61%, 해외 매출이 419억원으로 39%의 비중을 보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을 비롯, <우파루사가>를 일본 시장에 곧 선보일 예정이며, <히어로즈킹덤>과 <히어로즈원티드>, <갓오브하이스쿨>, <힘내세요용사님>, <킬미어게인> 등 많은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모바일 게임 사업 확대와 더불어 간편결제와 같은 신사업에서도 회사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는 5월 7일 전자공시를 통해 간편결제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온라인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업체인 네오위즈인터넷의 지분 40.7%를 1060억원에 인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