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맛집 서비스만 있나?…씨온, ‘불만족 레스토랑 30곳’ 공개
7일, 위치기반서비스 전문업체인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운영 중인 식신핫플레이스(www.siksinhot.com)를 통해 ‘서울 불만족도 높은 레스토랑 30곳’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 통계를 바탕으로 ▲친절도 ▲청결도 ▲가격 만족도 부문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은 각 10곳의 레스토랑이다.
회사 측은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식신 핫플레이스 서비스가 오픈된 2013년 11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사용자 리뷰 데이터의 형태소를 분석하고, 선정된 식당에 대해 포털 후기 빅데이터 분석을 추가로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사용자들이 남긴 좋은 평가와 마찬가지로 불만 글 또한 다른 사용자들에게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를 계기로 앞으로 100년 넘게 가게를 유지할 수 있는 명품 식당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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