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네이버, 관심 기반 SNS '폴라' 비공개 베타 서비스 개시

심재석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 사회관계망 서비스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에 참여할 이용자들을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폴라(Pholar)는 Photo(사진)와 Popular(인기있는)를 조합한 명칭으로,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이미지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 SNS가 지인과의 관계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측면이 강했다면, 폴라는 전혀 모르는 타인들과도 공통의 관심사가 있다면 얼마든지 소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폴라는 마케터들이 이용자 심층조사를 진행하며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 SNS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마케터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기획한 서비스다.

네이버는 폴라를 기존의 SNS와는 구별되는 관심사 SNS라는 측면에서, i(interest)SNS 서비스로 규정하고, 새로운 SNS를 누구보다도 먼저 경험할 이용자들을 모집해 폴라 서비스를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CBT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CBT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테스터 모집 페이지(campaign.naver.com/pholarcb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