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린터 사업 글로벌 공략에 박차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미국 3대 사무용품 전문 유통 채널과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부터 매장 판매를 시작해 미국 오피스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프린터를 포함한 총 9개 모델을 미국 전역의 스태플즈, 오피스 디포, 오피스 맥스 2800여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 프린터가 글로벌 최대 시장인 미국의 3대 오피스 전문채널에 동시 입점하는 것은 삼성 프린팅 사업 최초이다.
스태플즈, 오피스 디포, 오피스 맥스는 미국 프린팅 시장의 약 50%를 차지하는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사무용 PC, 프린터, 스캐너 등의 사무기기와 유지보수, 데이터 관리 등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3대 전문 유통 채널이 보유한 총 3200여개 매장의 약 86%인 2800여개 매장에 입점, 고객의 제품 접근성이 향상되어 미국 기업 시장 공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동시에 최대 프린팅 시장인 미국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NFC 프린터로 모바일 프린팅 시장을 선점하고 프린팅 전문 기업으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 팀장 송성원 전무는 “미국 최대 사무용품 전문 유통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해 미국 비즈니스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능과 사용 편리성을 겸비한 삼성 NFC 프린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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