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공략에 박차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공동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미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작년 프리미엄 키친 가전 패키지인 ‘LG스튜디오(LG STUDIO)’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지역 프리미엄 유통채널 중심으로 매장 진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미국 프리미엄 유통채널인 ‘H.H.그레그’ 진입에 성공한 데 이어 이달 말까지 진입 매장을 200개로 늘릴 계획이다.
LG스튜디오는 전문가급 오븐레인지를 비롯 빌트인 냉장고/월오븐/식기세척기/전자레인지 등 고급 빌트인 제품을 포함한 키친 가전 패키지이다. 세탁기,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에서 고급 빌트인 가전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확대 적용해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키친 솔루션 제공을 위해 LG스튜디오와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와의 협력을 공식 발표한 데 이어 프리미엄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17일(현지시각) 저녁 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에서 ‘‘네이트’와 함께하는 나를 표현 해주는 키친, LG 스튜디오(LG STUDIO SIGNATURE KITCHEN WITH NATE BERKUS)’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었다.
한편 LG전자와 네이트 버커스는 ▲프리미엄 키친에 대한 미국 소비자 트렌드 연구 ▲제품 디자인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고객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양사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라며 “세탁기, 냉장고 성공체험을 LG스튜디오로 확산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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