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티몬? 요식 배달 시장에 본격 출사표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icketmonster.co.kr)이 10조원 요식 배달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은 26일 티몬(www.ticketmonster.co.kr)이 지역 기반의 영업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달서비스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올 초부터 강남, 잠실 등 서울 일부 권역에서 배달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온 티몬은 서울 전역과 인천 등 수도권 일부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약 3000여개 업체의 배달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쿠폰 구매 후 별도로 전화주문을 해야 했던 방식에서 구매와 동시에 바로 배달 주문 접수되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또 수익에 따른 수수료 차등 정책을 시행한다. 요식부문의 카테고리별 분석을 통해 수익 규모를 파악하고 영세업자로 분류돼 있는 가맹점의 경우 수수료를 일정부분 할인을 적용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티몬은 “수익구간을 보다 세분화하고 정밀성을 높여 자영업자와의 상생 관계를 공고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천식 티켓몬스터 지역사업그룹장는 “이번 배달 서비스의 확대는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트너는 기존의 소셜 고객층을 확보,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지속적인 지역확장과 배달 딜 확대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 한편, 파트너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배달 서비스 정식 론칭을 기념해 구매자 전원에게 5% 적립금을 상시 지급하고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적립금 10%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최대 15%의 티몬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달 1일까지 매일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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