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넷앱,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레퍼런스 아키텍처 발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레드햇(www.redhat.com)이 스토리지 업체 넷앱과 협력해 오픈스택 기반의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IT 인프라를 구축할 때 예시로 참고할 수 있는 구축이 검증된 최적화된 아키텍처 모델이다.
양사가 공동으로 제공할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오픈스택 아이스하우스를 기반으로 하며 레드햇의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과 넷앱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기술을 보다 긴밀히 통합했다.
이를 통해 물리, 가상,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다양한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하이브리드 IT 딜리버리 모델에 상호운용 가능한 개방형 표준 아키텍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의 높은 보안과 성능, 가용성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해 구축 시 리스크를 낮추고, 총소유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넷앱은 아이스하우스 개발 과정에 강화된 블록 스토리지를 제공해 자사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보다 긴밀히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오픈스택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은 넷앱의 제품 및 서비스와 보다 긴밀히 통합된 프라이빗/퍼블릭 IaaS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 개발에 적합한 확장성이 뛰어난 무정지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고객 지원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스트 프랙티스 통합, 협업 프로세스 구축, 교육 프로그램 교환 및 서비스 리뷰를 추진하는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신규 오픈스택 ‘마닐라’ 프로젝트를 통해 파일 서비스 표준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다.
마닐라 프로젝트는 파일 기반 스토리지 영역과 보다 긴밀한 통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오픈스택 도입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오겜2 신드롬' 또 통했다…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역대 최고치 갱신
2025-01-22 13:51:26[콘텐츠뷰] '중증외상센터'가 보여줄 찬란한 성장서사시
2025-01-22 13:48:25김병환 금융위원장 “美, 가상자산에 적극적… 우리도 제도화 움직임 빨리할 것”
2025-01-22 13:41:37신한은행, 외국인중심 첫 영업점 오픈… "주말에도 금융상담 가능"
2025-01-22 13:15:31"금융앱 확보 고객 비율, 네이버페이가 KB페이 앞질러"
2025-01-22 13: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