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자영업자 고객관리 위한 ‘티몬플러스’ 서비스
- 휴대폰 번호 입력 통한 로그인 방식…고객 방문 이력 등 맞춤 정보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www.tmon.co.kr 대표 신현성)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인 ‘티몬플러스’(www.tmonplus.co.k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몬플러스’는 내방객들의 손쉬운 적립 과정을 통한 각 고객의 방문 이력과 지출 패턴, 이탈 고객 현황 등 업주에게 필요한 맞춤형 고객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전 업종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업주들에게 맞춤 정보 제공을 통해 단골 확보를 돕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용 방법은 가입 절차 없이 매장 카운터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고객이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셀프 로그인 방식이 적용된다. 구매 시 포인트를 쉽게 적립·사용할 수 있고, 적립율에 따라 추가 할인이나 무료 이용권, 사이즈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티켓몬스터의 신현성 대표는 “티몬플러스는 고객들에게는 실속 있는 혜택을, 가맹점들에게는 ‘단골’ 고객들을 최대한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해 줄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티켓몬스터는 오는 11월 말에는 각 티몬플러스 가맹점 별 포인트 등을 한눈에 보기 좋게 관리할 수 있는 포인트 지갑과 각 매장에 대한 소개와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의 유용한 정보들이 쉽게 검색 가능한 ‘티몬플러스’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티몬플러스는 월 7만원(VAT, 가입비 별도)으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 고객들의 등급 별 차등 관리 서비스, 월 1회 고객관리 리포트, 월 1회 매장 별 1:1 고객관리 컨설팅, 고객 유형별 맞춤 프로모션 제안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식 서비스 초기 시점 내 협력 사업자에게는 매장 인프라 및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태블릿 PC거치대 및 요금제 할인혜택을 준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MBK, '국가핵심기술 기업' 해외매각 우려 여전히 쟁점… 고려아연 M&A, 정부 역할 필요↑
2024-12-22 19:52:35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