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에 스마트 쇼핑환경 구현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정보통신(www.ldcc.co.kr 대표 오경수)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 전자가격표시기를 구축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쇼핑환경을 구현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가격표시기는 매장 내 진열된 상품의 정보를 나타내는 기존의 종이 프라이스 라벨을 전자라벨로 구현한 것이다. 기존 제품 정보 변경에 따른 프라이스 카드의 교체 소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정보통신의 전자가격표시기는 중앙 시스템에서 일괄적으로 제품 정보를 관리해 고객에게 신뢰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양방향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 정보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은 정확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전자가격표시기를 통해 종이 및 잉크 등의 소모품비와 가격표 교체비 및 인건비까지 연간 총 2.5억이상의 운영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유럽 등 해외에서 도입 되었던 전자가격표시기는 가독성이 낮고, 가격 외에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다.
롯데정보통신의 전자가격표시기는 전자종이(E-paper)를 사용해 LED보다 가독성이 높고, 상품명, 단위가격, 이벤트, 할인율 등의 자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가격표시기의 단점을 모두 극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을 필두로 국내는 물론 해외 백화점 및 마트 등 에도 전자가격표시기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오경수 대표이사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고객 신뢰관계 구축의 기본이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한층 높아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전자가격표시기 시스템으로, 고객의 스마트한 쇼핑을 지원함은 물론 환경보호에도 적극 앞장설 것”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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