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작년 영입익 1347억원…전년비 24%↓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1년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6089억원, 영업이익 1347억원, 당기순이익 1198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와 24%, 18%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1390억원, 영업이익 167억원, 당기순이익 161억원으로 전분기대비 각각 6%, 51%, 42% 감소했다. 전년동기대비해서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40%, 당기순이익은 41% 감소했다.
지난해 실적에 대해 엔씨소프트는 신제품 출시가 없었고, 신작 개발 등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마케팅 프로모션 등으로 인한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4041억원, 북미 274억원, 유럽 180억원, 일본 850억원, 대만 179억원, 그리고 로열티 566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리니지 1957억원, 리니지2 1006억원, 아이온 2232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121억원, 길드워 79억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28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리니지는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매출인 1957억 원을 달성했다. 아이온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개선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
엔씨소프트 나성찬 경영관리본부장은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견인해 줄 주력 제품인 ‘블레이드 & 소울’과 ‘길드워2’ 등의 신규 대작을 올해 론칭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론칭이 마무리될 내년 이후까지 지속적인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