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AI 보이스봇∙챗봇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박기록 기자

- AI 기반 보이스봇, 챗봇 2종 선보여… 인공지능 시대 업무 효율성 개선 및 소비자경험 향상 목적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은 최근 인공지능(AI)에 대한 고객 및 파트너의 기대를 반영한 AI 챗봇∙보이스봇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고 12일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따르면, 직원들의 일상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AI 기반 보이스봇(음성로봇) 및 FAQ 챗봇(대화형로봇)선보이며 업무 효율성 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3월 도입한 보이스봇은 기존 상담원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돼 온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내장 반송, 실효예고, 스마트레터 및 월대체 안내 등 총 5가지 고객 서비스를 음성 인식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

이어 'FAQ 챗봇'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 유입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기 위해 4월 도입됐으며, 총 45가지 공통된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키워드 검색 기반 FAQ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문선아 마케팅&사업개발부 상무는 “보험 전문성을 보유한 임직원들의 AI 업무 활용도를 확대하는 한편, 일상업무의 효율화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고객경험 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혁신기회를 지속적으로 탐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