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Q 사상 최대 매출…미래 성장 동력 'B2B·HVAC'이 견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2조7398억원, 영업이익 1조2591억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기업 간 거래(B2B)를 비롯해 냉난방공조(HVAC) 사업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썼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하며, 증권사들의 1분기 실적전망(컨센서스)인 1조3000억원을 하회했다. 다만, 6년 연속 1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상회했다.
LG전자의 핵심 사업인 가전 사업을 담당하는 HS사업본부는 매출 6조 6968억원, 영업이익 644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9.9% 늘었다. 구독 사업을 비롯한 온라인 사업 등이 빠르게 성장한 영향이다.
LG전자는 "2분기부터는 글로벌 통상정책 변화가 가시화되며 불확실성이 심화된다. 시장 내 경쟁 역시 치열해질 전망"이라며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신모델과 볼륨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구독, 온라인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어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빌트인 가전, 모터 및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 외판 등 B2B 영역에도 역량을 집중한다. 동시에 생산지 운영 최적화 등 원가경쟁력 개선 노력을 통해 견조한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TV를 담당하는 M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4조950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VS사업본부는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 분기 가운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VS사업본부 1분기 매출은 2조8432억원, 영업이익은 1251억원이다.
ES사업본부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 매출은 3조544억원, 영업이익은 4067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8%, 영업이익은 21.2% 늘어났다. 영업이익률은 13.3%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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