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선후배에게 감사한 마음 전해볼까…‘근로자의 날’ 선물 1위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인기 모바일 상품권 1위는 무엇일까?”
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다가오는 5월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기업 담당자가 선택한 임직원 대상 인기 선물을 23일 공개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보험·렌탈 구매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기업들은 임직원 복지 목적으로 명절, 생일, 창립기념일 등에 선물을 제공하는데, 휴대전화번호만 알면 빠르고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실물 선물 대신 모바일 상품권으로 대체하고 있는 추세다.
기프티쇼 비즈가 지난해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기업들의 모바일 상품권 발송량을 분석한 결과, 4월1일부터 5월1일까지 한 달 간 일평균 발송량 대비 근로자의 날 하루 전날인 4월30일의 발송량은 약 70% 증가했으며, 판매금액은 167% 급증했다.
5월 1일이 휴일임을 고려해 전날 모바일 상품권을 가장 많이 발송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증가세는 5월 초까지 이어졌는데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이라는 시기적 특성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근로자의 날 하루 전날인 지난해 4월30일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36.4%) ▲신세계 및 이마트 상품권(11.1%)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8.9%) ▲GS25 및 CU 편의점 금액권(8.1%) ▲메가MGC커피(6.5%) 순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선물의 대표격인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백화점 및 마트, 편의점 상품권과 같은 현금성 쿠폰은 금액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실용성 덕분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신세계 및 이마트 상품권’은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금액대가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발송량이 많았고, ‘편의점 금액권’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은 5000원 미만 금액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경기 불황 및 고물가 현상이 기업의 복지 예산에도 영향을 미쳐 기업 담당자 사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대안으로 떠오른 상품도 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의 발송량이 소폭 감소한 대신, 메가MGC커피 쿠폰이 전년 대비 100배 이상 증가하며 인기 상품 순위에 올랐다.
‘배달의 민족 상품권’과 ‘도미노 피자 교환권’은 전년 대비 발송량이 크게 증가했는데, 5월이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인 만큼 가정에서 함께 배달 음식을 즐기기 좋아 기업 담당자의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에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스타벅스 e카드, 배달의 민족, 신세계 백화점 등 인기 상품권 최대 8%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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