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에이트, 아이브리지닷컴과 디지털 트윈·시뮬레이션 SW 공급 파트너십

양민하 기자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왼쪽)와 아이브리지닷컴 최유식 대표가 디지털 트윈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에이트]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왼쪽)와 아이브리지닷컴 최유식 대표가 디지털 트윈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에이트]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디지털 트윈 기술에 대한 수요가 스마트시티, 건설, 제조,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이트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매출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이트는 아이브리지닷컴(I-BRIDGE.COM)과 엔플로우(NFLOW) 및 픽스포디(PIX4D) 솔루션 공급 협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에이트가 국내외 공급망 다각화를 위해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전략을 일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브리지닷컴은 이번 MOU를 통해 이에이트의 핵심 솔루션 공급을 논의함으로써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에이트 NFLOW와 PIX4D 사용자에게 특화된 시스템도 구성할 계획이다.

이에이트의 NFLOW는 전자, 화학, 토목,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체의 흐름을 예측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빌딩과 같은 대규모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혈관 질환 실시간 예후·예측 인공지능(AI) 임상의사결정지원 시스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PIX4D는 이미지 기반 자동 3D 매핑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와 건설 분야에서 수요가 높은 3D 모델링 자동화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브리지닷컴은 2005년 설립 이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 협업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이다. 20년 이상의 하드웨어 제조 및 시스템 조달 경력을 바탕으로 주요 공급 업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왔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