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LG전자 "가전구독, 3분기 매출 1조3000억…한국 경쟁력 기반 해외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가 가전 구독 사업의 국내외 추진 계획에 대해 밝혔다. 국내에서 대형 가전 중심으로 쌓은 구독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24일 진행된 올해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김이권 H&A 상무는 "향후 구독 사업 매출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구독 사업 확대를 실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시장에서 당사의 대형 가전 중심의 가전 구독 사업이 지속 증가하면서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1조30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 중"이라면서 "이에 구독 매출 비중은 지난해 약 15% 비중에서 현재 20%를 넘어서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전 구독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대만, 태국,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 중이다.
김 상무는 "국내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에 구독 사업을 도입했다"면서 "말레이시아는 대형 가전 중심의 구독 사업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대만, 태국은 영역별 시스템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해 10월 구독 런칭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하게 일정을 좀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추가적으로 인도 및 기타 아시아 국가 진입을 위해 다각적으로 사업성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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