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中 LCD 성장세… LG전자 "프리미엄+웹OS 탑재 보급형으로 차별화"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가 중국 업체들의 LCD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해, 자사의 차별화 전략을 언급했다.
이정희 HE경영관리담당 상무는 24일 진행한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이미 시장에서도 알겠지만 중국 업체는 보급형 제품 및 초대형 라인업을 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같은 전략 방향성은 당사가 추구하는 제품 차별화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과는 거리가 있다"고 말했다.
과도한 가격 인하는 산업 생태계 전반에 유통 재고 이슈 및 수익성 악화를 초래하는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그는 "당사는 이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올레드 TV 및 QNED 등 프리미엄 TV 제품 군에서의 경쟁 우위를 지속하고, 고급형 TV 시장에서도 구매 생산 효율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에 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LG TV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적정 수익성 수준을 확보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일례로 당사의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는 웹OS를 탑재한 보급형 제품 출시 확대로 볼륨존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대적으로 우호적인 평가 수준을 유지하면서 보급형 판매를 증가시키는 성과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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