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AMD, 전자거래 가속기 ‘알베오 UL3422’ 출시…신속거래 경쟁우위

김문기 기자
AMD, 전자거래 가속기 ‘알베오 UL3422’ [사진=AMD]
AMD, 전자거래 가속기 ‘알베오 UL3422’ [사진=AMD]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AMD(대표 리사 수)는 14일(현지시간) 초저지연 거래 실행을 위한 AMD 알베오 UL3422(AMD Alveo UL3422)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핀테크(FinTech)인 이 제품은 전자 거래 빈도가 높은 고객이 더욱 빠른 거래 실행을 통해 경쟁 우위를 점하는 동시에, 광범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서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유세프 칼릴롤라히(Yousef Khalilollahi) AMD 어댑티브 컴퓨팅 그룹 기업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속도는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고속 거래 세계에서 궁극적인 이점”이라며, “알베오 UL3422 카드는 최첨단 지연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저렴한 진입점을 제공해 초저지연 거래 분야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모든 규모의 회사가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베오 UL3422 핀테크 가속기는 초저지연 거래 실행, 3ns 미만의 FPGA 트랜시버 레이턴시 및 혁신적인 '틱-투-트레이드(tick-to-trade)'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서버와 코로케이션 거래소 데이터 센터에 적합하게 설계된 슬림형 FHHL(full height, half length) 폼팩터다.

최적화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코어를 갖춘 새로운 트랜시버 아키텍처는 빠른 거래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신속한 서버 배포가 가능해 고객이 더 빠르게 설계를 완료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는 개발자에게 오픈 소스 및 커뮤니티 지원 FINN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저지연 AI 모델을 고성능 거래 시스템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