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솔트웨어, ‘디지털혁신 페스타’서 기업용 AI챗봇 ‘사피봇’ 발표

권하영 기자
[Ⓒ 솔트웨어]
[Ⓒ 솔트웨어]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솔트웨어는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에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사피봇(Sapie Bot)’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사피봇은 기업형 AI 챗봇 서비스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솔루션이다. 클라우드용은 앤스로픽 LLM ‘클로드 3.5 소네트’ 기반으로 개발했고, 온프레미스용은 솔트웨어가 자체 구축한 경량화LLM(sLLM)을 기반으로 고객사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기업 내부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모델 학습 없이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유출 위험 및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했다.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멀티모달 기능을 지원한 사피봇은 특히 코드 없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친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AI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솔트웨어의 사피봇은 이미 국내 한 유통사와 대학에 구축돼 사용되고 있다. 유통사의 경우 기존 시나리오 기반 챗봇을 사피봇으로 대체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인력을 4분의1 수준으로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대학의 경우는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기존 카카오 채널에 연동해 응답 업무를 자동화했다.

솔트웨어는 이번 사피봇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00만원 상당의 구축비 지원 프모션을 실시한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