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트렌드마이크로, IDC 글로벌 CNAPP 점유율서 1위 기록

김보민 기자
[ⓒ트렌드마이크로]
[ⓒ트렌드마이크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사이버보안 전문 기업 트렌드마이크로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시장조사업체 IDC가 최근 발행한 '2023년 전 세계 CNAPP 점유율' 보고서를 인용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필립 뷰스(Philip Bues) IDC 클라우드 보안 수석 리서치 매니저는 "CNAPP은 전 세계 기업 보안에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미 수많은 기업과 기관은 클라우드 보안 위험(이하 리스크)이 곧 비즈니스 리스크로 직결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IDC에 따르면 전 세계 CNAPP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 성장해, 총 35억달러(약 4조6700억원)를 기록한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 트렌드마이크로는 글로벌 CNAPP 분야 매출 중 총 4억5790만달러 (약 6110억원)를 기록해, 전년 대비 11.3% 증가율을 보였다.

트렌드마이크로는 단일 플랫폼으로 중앙 집중식 가시성과 제어, 스캔 기능, 프로파일링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체 전략에서 클라우드 보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IDC 최신 보고서를 무료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트렌드마이크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