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원광대 RIS사업단과 맞손…“NS푸드페스타 성공 개최 노력”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NS홈쇼핑이 이달 ‘지역상생발전과 농식품 분야 지속가능 식품문화축제’를 만든다.
NS홈쇼핑은 4일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에서 ‘NS FOOD FESTA in IKSAN’(이하 NS푸드페스타) 성공 개최를 위해 원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업무 협약 이후 NS홈쇼핑은 ‘원광대학교 RIS 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NS푸드페스타의 현장을 함께 만들고, 농생명·바이오(푸드테크 및 바이오소재) 분야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심화 프로그램 구축·개발·운영에 관한 사항에 협조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17년동안 진행해온 식품 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으로 무대를 옮겨 매년 시행해왔다.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 문화축제’로서 전북 지역의 대학과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원광대학교 RIS 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의 NS푸드페스타는 지역 상생협력과 함께 교육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산학협력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행사로 거듭나게 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NS푸드페스타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북 지역의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원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NS푸드페스타를 전북지역의 대학생들과 만들어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푸드페스타가 식품 축제로서 알찬 체험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맛을 제공하는 식품문화 축제다.
올해는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강화해 선보이며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