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LLM 접목 ‘챗봇나우 AI’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카카오톡 기반 고객서비스(CS) 솔루션 ‘챗봇나우’에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접목한 ‘챗봇나우 AI’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카카오톡 기반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으로, 카카오 AI 기술과 고성능 자연어 처리 모델(AML, Advanced Machine Learning)을 적용한 ‘카카오 i 커넥트 톡’ 플랫폼에서 운영된다.
이번에 출시된 챗봇나우 AI는 기존 챗봇나우에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해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답변을 생성하는 LLM 기술이 접목됐다. 이를 통해 개수 제한 없는 무제한의 시나리오를 지원함으로써 한층 정교화된 AI 챗봇 상담이 가능하다.
챗봇나우 AI를 활용하는 기업이 제품 특성이나 보관 방법 등 질문과 답변(FAQ)을 어드민에 등록하면, AI 챗봇이 이를 학습해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양질의 답변을 제공하는 식이다.
디케이테크인은 올해 하반기에 자사몰 연동 옵션을 추가, 챗봇나우 AI가 홈페이지 내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고 이를 챗봇 응대에 활용할 예정이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