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웨어 전문 위베어소프트, 스파크랩 시드 투자 유치·배치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미들웨어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가 스파크랩 23기 배치 프로그램 선정과 동시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시드투자에 이은 두 번째 투자 유치로, 스파크랩 배치프로그램 23기에 60대1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위베어소프트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보안 및 모니터링 제품인 ‘오소리 API 게이트웨이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러스트(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체 개발했다. 러스트는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 언어로 미국 백악관에서 권고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AWS 등에서 적극 도입 중이다.
또한 API 사용량 제한 등 보안 및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국내 특허로 등록하고, 미국에도 특허를 출원했다. 현재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및 플랫폼 융합 제품을 개발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이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스파크랩 23기 배치 프로그램을 통해 1대1 기업 진단 및 맞춤형 코칭, 분야별 유수 멘토들의 심층 세션, 제품-시장 적합성(PMF) 탐색, 스파크랩 우수 알럼나이 세션 등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최종 단계에는 국내 주요 투자사가 참석하는 비공개 데모데이에서 사업 성과 발표 및 후속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오랜 미들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자체 개발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고, 사업 초기 단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뒀다”며 “앞으로도 API 사용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