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신규 에지 AI 평가 키트’ ML 앱 개발 가속화

김문기 기자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임베디드, 에지(Edge) AI 및 머신 러닝(ML)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포괄적인 평가 키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신규 PSoC 6 AI 평가 키트는 스마트 홈 및 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센서 데이터 소스 옆에서 추론을 실행해, 클라우드 중심 솔루션 아키텍처에 비해 향상된 실시간 성능과 전력 효율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35x45mm의 소형 폼팩터와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센서 및 커넥티비티를 통합하여 현장 데이터 수집, 신속한 프로토타입 개발, 모델 평가, 솔루션 개발에 적합하다.

PSoC 6 AI 평가 키트는 인피니언의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센서, 커넥티비티 포트폴리오와 인피니언 ModusToolbox™, 커스텀 ML 모델을 위한 Imagimob Studio, 기성품 소프트웨어인 Ready Models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인피니언 PSoC 6 MCU를 기반으로 하는 평가 키트는 자동차, 산업용,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구성의 젠시브(XENSIV) 포트폴리오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솔루션 등 커넥티비티 제품을 활용한 개발을 지원한다.

이미지몹 스튜디오(Imagimob Studio)를 사용하면 개발자들이 빠르게 생산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품질 AI 모델을 처음부터 쉽게 구축하거나 기존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미지몹 레디 모델은 커스텀 모델 개발을 위해 필요한 시간, 비용, 머신 러닝 노하우를 보유하지 못한 기업이라 하더라도 AI 모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인피니언은 AI 및 ML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 평가 키트와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