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템] LG전자, 프리미엄 TV 겨냥 ‘LG 사운드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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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는 2024년형 LG 사운드바를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풍부한 입체 사운드 및 프리미엄 LG TV에 기능과 디자인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사운드바와 TV 스피커를 동시 활용해 음향 손실 없는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AI를 기반으로 시청 위치, 공간 구조, 콘텐츠 장르 등을 고려해 정교한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대표 모델인 ‘S95TR’은 세계 최초로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를 탑재한 본체를 포함해 ▲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입체음향을 내는 ‘리어 스피커’ 등 총 15개의 채널(9.1.5)을 지원한다. 최대 출력은 810와트다.
이 제품은 사운드바와 TV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탑재했다. 해당 기능으로 올레드, QNED 등 프리미엄 LG TV와 무선 연결 중에도 돌비의 최신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한다. DTS:X 등 입체음향기술과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HDMI eARC 기능 등도 모두 지원한다.
사운드바 조작도 간편하다. TV 리모컨으로 LG TV의 웹OS 홈화면 메뉴에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거나 음악, 영화, 스포츠 등 맞춤형 사운드 모드 및 음량 등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의 반사를 AI가 분석해 실내 공간의 크기와 형태를 감지하고, 소리를 보정하는 AI 룸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한층 더 강화됐다. 청취자의 위치는 물론, 후방 스피커가 설치된 위치까지 파악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구글 크롬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2 등을 지원하고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타이달,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2024년형 LG 사운드바는 이달 말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한편, LG전자는 11일부터 20일까지 국내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최상위 모델인 S95TR을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출하가는 각각 S95TR이 189만9000원, S70TR은 69만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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