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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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5개의 상을 받았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금상을 수상한 'OLED TV(S95C)'와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패키지를 포함해 제품 부문에서 38개, UX·UI 부문에서 16개, 콘셉트 부문에서 10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9개, 패키지 부문에서 1개, 서비스 부분에서 1개의 상을 받았다.
OLED TV는 9.9mm의 두께로 벽걸이 설치 시 틈 사이를 최소화해 벽에 밀착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입체적이고도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파리 오트쿠튀르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와 두 번째 협업을 통해 탄생한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역시 금상을 받았다.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술에 메종 마르지엘라 특유의 디자인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부문에서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등이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도 사용자를 감지해 날씨 정보 외 집 안의 에너지 사용량, 스마트싱스 홈 카메라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삼성 나우 플러스', AI 사운드 기술 기반으로 소비자의 시청 공간을 분석해 몰입 경험을 극대화한 'Q 심포니', 모바일 사용 경험을 강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새롭게 리뉴얼한 '디자인삼성 웹사이트' 등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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