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T1 e스포츠 아카데미, 고양 e스포츠협회와 MOU

문대찬 기자
왼쪽부터 T1 안웅기 COO, 고양특례시 박재이 e스포츠협회장. [ⓒT1]
왼쪽부터 T1 안웅기 COO, 고양특례시 박재이 e스포츠협회장. [ⓒT1]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와 고양시 e스포츠협회가 이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T1 HQ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T1A는 T1이 운영하는 이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스포츠 관련 전문 교육 서비스를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 e스포츠협회는 지난해 설립돼 K-이스포츠 기반 생활체육 저변 확대, 한국과 중국 청두 및 아랍 이스포츠 교류 대회, 공연, 아카데미 사업을 본격 진행 중에 있다.

양 기관은 ▲해외 팀 T1A 교육생 및 유학생 유치 사업 ▲해외 팀을 국내로 유치하는 부트 캠프 사업 ▲T1 베이스 캠프 및 T1A 플랫폼 기반 국내 및 해외 거점 발굴 및 운영 사업 ▲국내 및 국제 이스포츠 이벤트 대회와 공연을 연계한 T1 브랜딩 코-마케팅( CO-MARKETING) 사업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해외 스폰서 유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T1 윤정호 게임 운영부서장은 “이번 고양특례시 이스포츠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사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앞으로 이스포츠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사업 진출 전략을 발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박재이 e스포츠협회장은 “이번 T1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K-이스포츠 글로벌 브랜딩 확대 및 국제 진출 기회를 만들고 실질적 결실을 만들겠다. 특히 고양특례시를 이스포츠 메카로 키우고 싶다”라고 밝혔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